안드로이드15 개발자 프리뷰1(DP1)의 다운로드가 일시 중단

반응형
안드로이드15 개발자 프리뷰1(DP1)의 다운로드가 일시 중단됐다. [사진: 안드로이드닷컴]

 

최근 구글이 출시한 안드로이드15 개발자 프리뷰1(DP1)의 다운로드가 일시 중단됐다고 20일(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다운로드 중단은 안드로이드15 DP1의 OTA 데이터 파일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OTA 데이터를 내려받은 후 사이드로드 과정에서 '장치가 손상됐다'는 메시지가 뜨는 문제였다. 이에 따라 구글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OTA 다운로드를 비활성화했다.

한편 개발자들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할 것을 권장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가 발생한 빌드는 일상 사용자가 아닌 앱 개발자가 앱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구글은 문제 해결 시기와 다운로드 재개 시기에 대한 정보를 아직 제공하지 않았다. 단 이번 문제는 초기 빌드이므로 주로 개발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확인되며, 일반 사용자에게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번 문제가 안드로이드15 릴리스 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불확실한 상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