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 Introduce yourself

반응형

자기소개 - Introduce yourself

새로운 학급, 새로운 직장, 새로운 모임. 새로운 장소에 가면 항상 거치는 통과의례 같은 시간이 있죠. 바로 자기소개 시간입니다. 혹시 영어 자기소개 시간에 순서를 앞두고 긴장해본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자기소개 영어 패턴 구문을 주목해주세요. 영어로도 자신감 넘치게 자기소개를 해보자고요!

  1. Hello everyone, my name is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입니다.
  2. I’d like to introduce myself. 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3. Let me tell you a little bit about myself. 제 소개를 좀 해보겠습니다.
  4. I’m glad to meet you. 만나서 반가워요.
  5. I’ve heard a lot about you.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 가장 캐주얼 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죠. ‘Hello’라고 인사를 한 후, ‘My name is~. ‘라고 이름을 소개하며 아이스 브레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쉬운 표현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모두가 어색한 자리에서 먼저 이 표현을 사용하여 인사를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영어는 자신감이 정말 중요하니까요!
  • 한 번 상상해볼까요? 아주 가고 싶어했던 영어권 국가에 어학연수를 간 상황이라고 생각해봅시다. 세계 각국의 친구들이 모여 앉아 있는 자리에서, 교실 앞에 나가서 자기소개를 시작하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자기소개를 시작하는 구문으로 ‘I’d like to introduce myself.’, ‘Let me tell you a little bit about myself.’ 와 같은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자기소개를 시작하는 말이 있다면, 끝맺는 말 역시 중요하겠죠? 앞서 소개한 인사 표현 중 ‘Good to see you.’ 와 그 의미가 비슷한 표현입니다. ‘I’m glad to meet you’인데요. 자기소개를 마무리하면서 만나서 반가움을 표시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 나와 정말 친한 친구가 있습니다. 이 친구가 나는 몰랐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해주는 상황이라고 생각해 보자고요. 이럴 때 한국어로도 자주 쓰는 표현이 있죠.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라고 말함으로써 상대방에게 친근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I’ve heard a lot about you.’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