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여행객들이 이동통신사 로밍 요금을 피하기 위해 여행용 eSIM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최근 해외 여행객들이 이동통신사 로밍 요금을 피하기 위해 여행용 eSIM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보고 기관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여행용 eSIM 사용자 수는 2024년 4천만 명에서 2028년 2억 1천 5백만 명 이상으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증가는 해외 여행객 증가와 여행용 eSIM 인지도 향상 외에도 비용 절약과 편의성 때문입니다.

 

여행용 eSIM은 구매가 간편합니다. 여행용 eSIM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휴대폰에 eSIM 프로필을 다운로드만 하면 됩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24년 기준 이동통신사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바일 가입자는 1GB 데이터 요금으로 평균 8.57달러를 지출하는 반면, 여행용 eSIM 사용자는 5.50달러를 지출합니다. 이는 해외 여행객에게 35%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eSIM 지원 기기 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출시되는 스마트폰 절반 이상에 eSIM이 내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SIM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인기 옵션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가상 SIM 카드인 eSIM은 듀얼 SIM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물리적 SIM 카드를 제거하거나 교체하지 않고도 이동통신사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것은 아니며, eSIM과 물리적 SIM 카드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이동통신사가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