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웍스가 내 상품이 없어도 빠르고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신규 커머스 플랫폼 ‘몰파이’를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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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웍스가 내 상품이 없어도 빠르고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신규 커머스 플랫폼 ‘몰파이’를 론칭했다

 

지니웍스가 자체 개발한 신규 커머스 플랫폼 ‘몰파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이커머스 시장에 없던 혁신적인 서비스로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포부다.

몰파이는 자체 상품을 보유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5분 만에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클로즈 베타, 올해 오픈 베타를 순차적으로 운영하며 이미 1만명 이상의 마이몰 파트너를 모집했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보완했다.

몰파이 서비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기존 서비스들과 가장 크게 차별화되는 점은 자체 상품 DB 제공이다. 판매할 상품이 없어도 몰파이에 이미 입점된 2만6000여개 상품을 내 쇼핑몰에 노출시켜 판매하고 즉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과도 비슷하지만, 쿠팡이 파트너들의 트래픽을 쿠팡 한 곳으로 모으는 중앙 집중형 구조라면 몰파이는 파트너 개개인의 몰로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분산형 구조다. 소비자들의 최종 접점은 파트너가 개설한 몰이 되므로 개인 브랜딩 강화 및 고객 충성도 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몰파이는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으로 다른 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된다.

· 상품 보유 없는 쇼핑몰 운영: 주문 시에만 제품을 공급하므로 판매자는 재고 관리에 대한 부담이 없음
· 운영 대행: 주문 처리, 재고 관리, 고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번거로운 운영 업무를 몰파이가 효율적으로 처리해 판매자는 홍보 및 유지 관리에만 집중 가능
· 최저가 상품 공급: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 판매자의 마케팅 활동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판매자 본인이 필요한 상품을 직접 마이몰에 노출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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